Home > 커뮤니티 > > 수강후기

1년이 이렇게도 빠른 세월이라니...

Grace 2013-03-14 07:21:47 조회 1406
하고 싶은 말을 시원하게 할 수 없는 답답함은 자신감의 상실로 곧잘 이어지기도 한다.
수업 시작 전, 오늘은 나 스스로가 흡족할까 하는 의구심으로 시작하고 역시나로
마무리 되어지는 날들이긴 하나, on-line 이더라도 인간관계는 형성되고 그로인해
스스로의 한탄스런 실력으로 심히 풀 죽을만하면 이런 인간관계가 또 활력이 되어 주기도 하니,
오묘하다.

나는 그들의 영어 실력이 부럽고 그들은 잘사는 대한민국이 부럽고...
필리핀인들을 접할수록 느끼는 것은 선진 대한민국에 살고 있다는 것의 감사와 행복이다.

Video E 보단 phone E 가 훨 더 나은 것 같다는 생각은 여전하다.
아주 조금씩은 나아지고 있는 걸 느끼나 역시 더욱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는 것 또한 자명하군!






 master Jane님! 안녕하세요?

소연이가 영어선생님께 외국에서 살다 온 아이처럼 보였군요?
정말 대견합니다.
그동안 공부하면서 지루하기도 하고 힘든 적도 있었을텐데 그 것을 다 이기고 영어 선생님이 그런 오해까지 하게 만들었군요^^
제 마음이 기쁘고 행복합니다.
물론 아이가 이 곳에서 영어실력만 향상되는 것이 아니라 선생님과의 교류 등을 통해 건강한 정신을 갖고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는 계기가 되기도 바랍니다.

소연이 때문에 저도 목표가 생겼습니다.
저도 누군가로부터 유학다녀왔냐는 소리를 듣고 싶은데요.
Jim아저씨가 소연이한테 동기부여 받고 영어공부 열심히 하려고 마음먹었다고 얘기해 주세요~

그러고보니 소연이가 벌써 4년차네요..
제가 핸드폰 하나로 시작해서 직접 상담하던 때에 소연이가 공부를 시작했으니까요..
소연이가 이 곳에서 공부를 오랫동안 하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던 것은 어머님께서 짐잉글리쉬를 신뢰해주셨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였습니다.

아픈 추억입니다만, 수빅사무실의 매니저의 부도덕함때문에 수빅사무실을 폐쇄하겠다고 결정하고 더 이상 같이 그 선생님과 같이 일하지 않겠다고 마음먹었던 때가 생각나네요~
그때 제가 소연이의 선생님이 바뀌는 것이 좋지 않을 수 있으니 그 선생님과 개인적으로 공부하게 하는 방법을 제안했을 때, 어머니께서 신뢰하는 것은 그 선생님이 아니라 그 선생님을 소개시켜 준 짐잉글리쉬이니 소연이에게 새로운 선생님을 배정해달라고 하셨죠?
그 때 느꼈던 책임감으로 지금도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기쁜 소식을 알려주시니 보람도 느끼고 행복하기도해서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고 싶은 마음입니다^^

저한테 오래된 고객님들은 참으로 소중한 존재입니다.
그런 분들에게 수강료를 올렸으니 그렇게 하십시오라고 통보하는 것은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했고, 그래서 수강을 쉬지않는 한 수강료를 올리지 않겠다고 결정을 했습니다.
저희들의 마음이 전달된 것 같아서 무척 편안합니다~

소연이가 처음에 짐잉글리쉬에서 공부를 시작할 때에는 어머니께서 부족하다고 조언해 주신 그런 시스템은 없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소연이가 이 곳에서 공부하고 있는 와중에 새롭게 만들어진 것이죠...
지금 우리의 시스템이 완벽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더 좋은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계속 애쓰겠습니다.

마치 오래된 친구를 만난 것 같은 느낌에 제가 너무 많은 말을 했군요^^
소연이에게 대견하다고 칭찬해주시고 소연이 소식에 Jim아저씨가 너무 기뻐했다고 꼭 전해주세요.
 
2019.12.27
 master Laura는 Rosette선생님과 공부하고 Harry는 Cherrie선생님과 함께 공부하고 있군요?
두 아이들이 새로운 선생님과 즐겁게 공부하는 모습을 지켜보시면 무척 흐뭇하시겠어요?

Jane선생님과 Liann선생님은 오랫동안 일하셨던 분인데 모두 좋은 일이 생겨서 짐잉글리쉬를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축하할 일이긴 하지만, 어머님 말씀대로 중간에 선생님이 바뀌면 걱정이 많이 되시죠?
저희 사무실도 마찬가지입니다.

간혹 부모님들께서 아이와 상의없이 선생님을 마음대로 바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무실에서는 당연히 선생님께는 다른 학생을 배정해 드립니다.
그런데 며칠 후 사무실로 연락을 해서 다시 예전 선생님으로 바꿔달라고 하기도 합니다.
아이에게 선생님은 단순히 영어를 가르치는 역할을 하는 교사가 아니었던 것입니다.
두렵기만 했던 영어로 처음으로 대화를 나눈 사람, 틀리게 말해도 전혀 부끄럽지 않았던 사람, 그럼에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던 사람...
그 선생님이 바뀌니 아이는 다른 선생님과는 공부하지 않겠다고 수업을 거부하기도 합니다.

이렇듯 성인들에게는 선생님이 바뀌는 것에 대한 영향이 크지 않지만, 아이들에게는 크게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Harry와 Laura가 새로운 선생님과 즐겁게 공부하고 있다니 행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선생님과도 잘 적응하는 아이들이 대견스럽습니다.
 
2019.12.27
 master Grace님! 안녕하세요?

하고 싶은 말을 시원하게 하지 못할 때 많이 답답하시죠?
그래서 잘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이 상실되시기도 하구요...

하고 싶은 말을 시원하게 하지 못할 때 그 전 보다 나아지고 있는 모습을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하시면 상실감보다는 발전하고 있는 자신에 대한 대견함과 노력하는 스스로에게 고마운 감정이 생길 것 같습니다.
게다가 이렇게 꾸준히 공부하면 더 발전할 것이라는 기대감도 생길 것이구요...
긍정적인 감정을 선택하시면 공부도 더 즐거워 지실 겁니다.

이런 감정으로 선생님을 만나면 선생님과의 인간관계는 지금보다는 서로에게 좀 더 도움이 되는 관계가 될 것입니다.

말씀하신대로 많은 상실감이 있었음에도 1년동안이나 계속 공부를 하신 것을 보면 Grace님은 한번 마음먹은 것은 끝까지 하시는 추진력이 있으신 분이 분명합니다. 이 추진력은 스스로에 대한 책임감과 인내심이 있어야 가능한 것이니 정말 많은 장점을 가지고 계시네요~

계속 짐잉글리쉬에서 공부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큰 발전이 있기를 바랍니다.
 
2019.12.27

목록 수정 삭제


이전 Ivy 선생님, 고맙습니다. 2013-03-18
다음 Fred선생님 좋아요~ 2013-02-1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