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수강후기

편안한 전화영어입니다.

Laura 2011-11-28 09:43:54 조회 1752
짐잉글리시전화영어를 여름 방학때부터 시작했습니다.
저는 아이의 엄마입니다.
처음하는 전화영어라 다른곳과 비교는 못해보았지만 통화품질도 좋은것같고 지난번 필리핀 태풍피해때는 친척이 어려움을 겪는것 같은 그런 기분도 들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여러 선생님들과 바꿔가며 공부해보면 더 좋지 않겠느냐는 말씀도 많이 하시던데 엄마로서는 그부분에 공감이 가더라고요. 그런데 저의 아이는 자기의 컨디션에 맞추어 수업을 해주신다며 바꾸기를 원하지 않네요. 그리고 한국인의 정서상 왠지 배신하는 느낌! 그런것을 느끼나봐요.
아이가 12월에는 좀 쉬고싶다고 하는데 쉬었다 다시 시작하면 선생님이 바뀌기가 쉽다고 해서 이번 한달은 제가 전화영어에 도전해보기로했습니다.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우리아이의 선생님은 Melissa 입니다.
 master 삼동벼리님! 안녕하세요?

다른 곳과 비교를 해 보셨으면 짐잉글리쉬가 얼마나 좋은지 몸으로 느끼실 수 있으셨을텐데 아쉽습니다.
그렇다고 짐잉글리쉬가 얼마나 좋은지 비교하기 위해서 다른 곳과 공부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한국인의 정서상 선생님을 바꾸지 못하는 것처럼 짐잉글리쉬말고 다른 곳에서 공부하시면 안됩니다^^

아마도 아직 아이에게는 다양한 선생님의 경험보다는 편안하게 공부를 할 수 있는 선생님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런 점에서 지금까지 Melissa선생님께서 아이를 잘 지도해 주셨다는 생각도 들고요~

조금 시각을 바꿔보면 마다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는 아이가 대견하지 않습니까?
때가 되면 아이가 다양한 경험을 위해서 다른 선생님과 공부하는 새로운 도전을 하리라 생각합니다.

그러고보니 삼동벼리님께서는 아이의 의견을 존중해 주셨군요?
아이의 의견을 존중해주면 그 아이가 자라서 다른 이를 존중할 줄 아는 훌륭한 성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아이의 의견을 존중하기 위해서 대신 공부하는 이번 기회가 삼동벼리님께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아름다운 도전이라고 생각하며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다소 비용이 들더라도 1월에는 아이와 삼동벼리가 함께 공부하는 모습을 상상합니다.
상상만으로도 행복한 것은 진정 그 모습이 아름답기 때문일 겁니다.
아마 아이도 함께 공부하는 엄마와 더 많은 소통을 하게 되겠지요~

아이대신 공부하는 삼동벼리님의 12월의 공부가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 되시기를 응원합니다^^
 
2019.12.27

목록 수정 삭제


이전 짐잉글리쉬 수업 재미있어요^^ 2011-11-28
다음 수업후기^^ 2011-11-2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