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수강후기

Ray샘1년, Jenn샘 4개월 후기

Soo-a 2021-06-25 19:37:54 조회 1501

10세 2월부터 11세 3월까지 Ray샘과 수업했어요. 친절하시고 시간 약속 철저하시고 주중에 일이 생겨 수업을 못하는 날엔 샘과 채팅 후 주말로 옮겨수업하기도 하는 등 융통성이 있으신 분이세요. 조금 성격이 급한 면이 있지만 크게 불만은 없었어요. 1년이 넘어가서 다른 샘과 대화를 하는게 좋을 것 같아 샘교체를 해봤습니다.

Jenn샘은 참 사정이 많으세요. 병원가느라, 차가 막혀서 등등 3월부터 6월까지 수업이 진행 안된 적이 꽤 됩니다. 그럴때마다 저는 괜찮다고 얼른 낫길 바란다고 답을 보냈습니다. 웃긴건 본인이 그런 경우에는 다음수업에 3일동안 뒤로 수업을 10분씩 더해서 하루를 채우자 하면서 아이가 사정상 5분이라도 수업을 늦게 시작하면 뒤에 수업이 있다하며 칼같이 끊어버립니다. 그래도 수업에서 아이 말을 잘 들어주시는 면은 좋았습니다. 

 

전화영어 저도 해봤지만 본인이 그만큼 따로 공부하지 않으면 실력이 늘지않습니다. 반드시 따로 공부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렇지않으면 계속 같은 대화수준에 머뭅니다. 지금 저희 아이가 그런것 같아 당분간 수업을 중지하려합니다.

짐잉글리쉬. 무엇보다 가격메리트가 뛰어납니다. 처음엔 무조건 매일하는 것이 좋으니까요. 북미권 샘들 매일 하려면 몇배로 비싸지요. 아이와 문법공부 하고 기초를 더 닦고 나서 다시 돌아올지 북미권 샘으로 바꿔볼지 고민하겠습니다. 

 jimenglishjim yyi82 님, 안녕하세요?
그동안 아이를 짐잉글리쉬에서 공부시켜 주셔서 감사드려요.
계속 공부하지 못하는 아쉬움은 있지만, 어머님의 결정을 존중합니다.

Jenn 선생님은 지난 몇 개월 동안 정말 어려운 일을 많이 겪으셨습니다. 딸이 사경을 헤매는 큰 병에 걸리기도 하고 남편이 크게 사고가 나서 수업을 줄여야 하는 상황까지 됐습니다.
저희는 그런 어려운 상황에서도 책임감 있게 수업을 이끌어준 Jenn 선생님께 감사한 마음이 있었는데 그 와중에 아이는 불편한 상황을 겪은 것 같아요.
제가 대신 사과드립니다. 공부하시는 동안 좋은 기억만 있으면 좋았을 텐데 그렇지 못했네요. 죄송합니다.

저는 아이가 멈춰있는 것 같다고 느끼는 그 순간에도 아이의 영어는 성장하고 있었다고 믿습니다.
꼭 겪어야 하는 과정이니까요. 어머니 말씀대로 따로 공부하는 시간이 많으면 많을수록 실력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30분 수업을 하다가 1시간으로 늘리는 분들도 같은 맥락에서 그렇게 하는 거고요.

선생님의 사정으로 수업이 안 된 적은 있지만 아이는 매일 매일 수업에 참석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머니께서 잘 도와주셔서 가능한 일이었겠지만 아이도 수업이 매일 즐겁지는 않았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수업에 참석해준 아이를 칭찬하고 싶어요.

다음에 다시 짐잉글리쉬에서 공부하신다면 사무실과 더 많이 소통해서 아이가 더 즐겁게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6.28

목록 수정 삭제


이전 baba 선생님을 강력 추천합니다 2021-06-29
다음 Thank you teacher Baba! 2021-06-21
TOP